실시간예약

Travel

Travel

주변여행지

낙조전망대 travel info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곳 진도 해안도로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세방낙조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다도해의 경관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이 곳에서 보는 낙조는 환상적이며, 해질 무렵 섬과 섬 사이로 빨려 들어가는 일몰의 장관은 주위의 파란 하늘을 단풍보다 더 붉은 빛으로 물들입니다.

중앙 기상대가 한반도 최남단『제일의 낙조 전망지』로 선정했을 정도로 아름다운 이 해안도로는 다도해의 아름다운 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우리나라 최고의 다도해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travel info

옥토끼 우주센터는 북향으로 20여 미터 경사진 강화도산지 8,000여평의 대지에 계획된 우주과학 테마파크로, 어린이들이 우주과학, 항공, 로켓, 항공우주 체험시설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실내외 전시, 놀이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된 실내공간은 4층으로, 전시관은 대부분 경사 지형에 묻혀있는 반 지하공간으로 외부 노출을 최소화하여 기존 지형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지형을 형성화 하였습니다.

강화 갯벌센터 travel info

강화도 남단의 갯벌은 세계 4대 갯벌중의 하나로서 천연기념물 제419호로 지정되었으며 그 크기가 여의도의 52.7배에 달합니다. 2005년 통나무갯벌센터를 설립하여 밀물 썰물의 드나듦을 알 수 있는 수족관 및 저어새 모형의 전시관을 설치하고 2층은 전망대 디오라마 전시실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강화갯벌센터에 방문하시면 갯벌과 생물, 갯벌의 중요성 등 재미있는 갯벌이야기와 더불어 농게의 힘자랑, 염생식물 관찰, 저어새 관찰 등이 가능하여 갯벌을 체계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교육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

보문사 travel info

입구에 3개 홍예문을 설치하고 천연동굴 내에 반월형 좌대를 마련하고 탱주를 설치했는데, 탱주 사이에 21개 감실이 있어 거기에 석불을 안치하였습니다. 지방유형문화재 제57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또 1928년에는 절 뒤편 절벽에 높이 32척 너비 12척의 관음상을 만들었습니다. 이 마애 석불좌상은 지방 유형문화재 제65호로 지정되어있습니다. 석실 옆으로는 민속 자료로 지정되어 있는 보통의 것보다 약 2배 가량 큰 맷돌이 있으며, 중창불사를 끝낸 대웅전, 삼성각, 명부전이 절마당에 위치해 있습니다. 눈썹바위의 마애석불은 절마당에서 약 8분 정도 올라가면, 서해 바다의 경치와 시간이 맞는다면 석양까지 볼 수 있습니다.

고려궁지 travel info

고려가 몽골군의 침략에 대항하기 위해 고종 19년(1232)에 강화도로 수도를 옮기고 1234년에 세운 궁궐과 관아건물입니다. 정궁 이외에도 행궁·이궁·가궐을 비롯하여 많은 궁궐이 있었으며, 정문은 승평문이었고 양쪽에 삼층루의 문이 두 개가 있었고 동쪽에 광화문이 있었습니다.

39년동안 사용되었고 1270년 강화조약이 맺어져 다시 수도를 옮기면서 허물어졌습니다. 조선 인조 9년에 옛 고려 궁터에 행궁을 지었으나 병자호란 때 청군에게 함락되었으나 후에 다시 강화유수부의 건물을 지었으나 병인양요 때 프랑스군에 의해 거의 불타 없어져 지금은 동헌과 이방청만이 남아있습니다.

동막해수욕장 travel info

천혜의 갯벌을 품은 강화도 본섬의 유일한 해수욕장입니다. 바닷가 명소로는 강화도 남쪽의 화도면 장화리에서부터 동막리에 이르는 해안도로가 으뜸으로 손꼽을 만하며, 도로변이나 인근 음식점의 주차장에 차를 대놓고서도 편안하게 일몰을 감상할 수 있고, 분오리 돈대에서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석모도에서는 민머루해변이나 장구너머포구가 일몰 감상의 포인트입니다. 활처럼 휘어진 해변은 물이 빠지면 끝없이 펼쳐진 갯벌이 드러나 조개, 칠게, 고둥, 가무락 등이 다양한 바다 생물들이 많이 잡혀 아이들과 함께 갯벌체험을 즐기기에 아주 좋습니다.

초지진 travel info

초지진은 해상으로부터 침입하는 외적을 막기 위하여 조선 효종 7년 (1656)에 구축한 요새입니다.

이곳은 민족시련의 역사적 현장으로 애국애족 및 호국정신의 교육장으로 활용하고자 1973년 성곽을 보수하고 당시의 대포를 전시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또한 주변경관이 시원하여 역사적 현장으로뿐만 아니라 관광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마니산 travel info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에 있는 산으로, 마리산(摩利山)·마루산·두악산(頭嶽山)이라고도 합니다.

백두산과 한라산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해발고도 469.4m의 산으로, 강화도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산세가 아기자기하고 주변에 문화유적지가 많아 봄부터 가을까지 많은 관광객과 등산객이 찾고 있습니다.1977년 3월 산 일대가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습니다.

전등사 travel info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吉祥面) 정족산성(鼎足山城) 안에 있는 사찰입니다.

이 절에는 보물 제178호인 전등사 대웅전(大雄殿), 보물 제179호인 전등사 약사전(藥師殿), 보물 제393호인 전등사 범종(梵鐘)이 있고, 대웅전에는 1544년(중종 39) 정수사(淨水寺)에서 개판(改版)한 《묘법연화경(妙法蓮華經)》의 목판 104장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광성보 travel info

광성보는 현재 사적 제 227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매년 음력 4월 24일에는 어재연 장군을 비롯하여 장렬하게 전사한 무명용사들에 대한 광성제가 11:00부터 봉행됩니다.

이 광성보는 당시에 사용한 대포와 포대, 성이 잘 남아 있어 아이들을 데리고 답사 오기에 좋으며, 바다를 내려다보는 전망과 돈대의 곡선 모양이 인상적입니다.